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만족스런것 중의 하나가 원격 데스크톱 접속하기 입니다. 우리집 컴퓨터에서 타인 컴퓨터에 접속해서 내 컴퓨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것저것 알려주기 좋죠.



윈도우10 원격접속을 위해서 대상이 되는 컴퓨터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을 허용해줘야합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같이 해볼까요.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으로

제어판을 먼저 엽니다. 바탕화면이나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시면 제어판이 있어요. 간편한 방법으로 윈도우버튼+Pause/Break으로 바로 실행도 됩니다.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접속 연결 설정하기



그리고 아래처럼 시스템으로 갑니다.





힘내세요. 거의 다 왔어요. 왼쪽 메뉴에 보이는 원격 설정으로 딱.




그러면 원격탭으로 이동되는데요. 아래에 보이는것처럼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과 허용 안함이 있는데 당연히 허용해줘야겠죠.





원격 데스크톱 설정은 여기까지 하시면 됩니다. 이제 원격접속 한번 해볼까요?







원격접속 명령어는 mstsc입니다. 명령어 실행시키는 창을 띄워야 하는데요. 윈도우키+R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상대방 ip주소를 적는 곳이 나와요.





컴퓨터에는 상대방의 ip주소를 넣는 곳인데요. 내 컴퓨터의 아이피주소 확인 방법은 네이버에서 아이피주소확인방법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원격접속이 되면 상대방 컴퓨터의 계정이름과 비밀번호를 묻습니다. 상대방에게 알려달라고 해서 입력하고 접속하시면 끝입니다. 만약 '자격증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보일 수도 있는데요. 그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거에요.





그게 아니라면 로컬계정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혼란때문일겁니다. 로그인할 때 아이디가 로컬계정이라면 위의 사진처럼 localaccount\아이디 라고 적고 비번을 적으셔야 하고요. 로컬계정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라면 이메일 형태로 되어 있으니 그거 적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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