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해에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들의 수입이 공개됐습니다. 아프리카tv측에서 공개한 것은 아니고 네티즌들이 매월 별풍선 계산 사이트를 통해 계산된 내역들을 요약한 것 같은데요.


bj들의 수입은 별풍선 뿐만 아니라 다양합니다. 방송했던 것을 유튜브에 올려서 벌어들이는 유튜브 수익, 광고에 출연해서 얻는 수입, 방송하면서 스폰받아 광고하는 수입, 행사 수입 등등 아주 많은데요. 


여기에서는 스타bj들의 별풍선 수입만을 적어놓은 것입니다.



별풍선수입 순위 1위부터 23위까지입니다.



이건 2016년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 별풍선 환전액 합계 순위입니다. 위의 수입들은 BJ가 시청자들에게 별풍선을 받아서 바로 환전하는게 아니고, 아프리카에서 일정한 수수료를 떼고 국가에 세금을 떼고 난 후의 금액들이니 상당하다고 볼 수 있죠.




1위는 bj세야입니다. 총 7억2천4백만원이네요. 2위는 다온입니다. 마찬가지로 7억이고요. 3위는 남캠bj남순입니다. 6억9천이네요. 그 외에 설리, 로이조, 지유, 창현, 케이, 서윤, 철구, 이설, 찬, 춤추는 곰돌, 윤마, 박가린, 사이다, 유소나, 유소희, 이영호, 김이브, 김윤중, 제시카디바, 이슬이가 있습니다. 아마 아프리카tv를 시청좀 해봤다하는 분들이라면 위의 bj들을 대부분 알 것 같네요.


별풍선 수입에 유튜브 수입도 만만찮을테니 10억 이상의 수입을 올리는 bj들이 꽤나 많을 것 같네요. 물론 탑연예인급의 수입은 아니지만 일반 회사를 다녀서는 평생 모으기도 힘든 돈들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역시 요즘은 창의력, 컨텐츠의 시대인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만의 컨텐츠가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bj를 시작해보심이 어떨까싶네요. 저런 끼와 능력 부럽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